예배와 말씀

담임목사 칼럼

​온라인예배에 대한 안내(2020.08.23)
작성자 : 예일교회 작성일시 : 2020-08-22

지난 18일부터 정부의 강도 높은 방역대책으로 인해서 서울경기, 인천, 부산지역에 있는 교회까지 비대면 온라인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교회는 철저한 방역 속에서 현장예배의 고유성을 놓치지 않고 지속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감염 확산 상황의 심각성에 대해서 교회도 깊이 공감하고 있기에 (913일까지) 온라인예배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성도들은 코람데오신앙(CORAMDEO)으로 하나님 앞에서의 자기인식과 고백적 신앙의 영성을 더욱 견고하게 세워야합니다.

 

예배안내

주일오전 : 1/2부 예배는 오전 11시에 전 세대가 통합하여 온라인 예배로 드립니다.

주일오후 : 오후 2, 각 가정에서 드립니다. 홈페이지에 오후예배순서와 설교영상을 제공해드립니다.

수요예배 : 각 가정에서 온라인예배로 실시합니다. 저녁 730분에 송출됩니다.

금요기도 : 모이는 기도회는 없습니다. * 가족기도회 혹은 가정예배로 모여 주십시오.

새벽기도 : 예배는 없습니다. * , 기도하길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교회의 문을 열어두고, 기도를 위한 환경을 준비해 두겠습니다.

 

목장모임안내

목장모임은 온라인 목장으로 대체하여 모입니다. 1주에 1회 이상은 목장식구들과 서로 연락하여 안부와 기도제목을 공유하고 통화와 온라인 상에서 함께 기도합니다.

목장단톡방에 말씀묵상의 내용과 기도제목을 공유하며 경건의 유익을 공유합니다.

온라인목장을 할 수 있는 줌(zoom), 구글미트(Google Meet), 팀링크(TeamLink) 같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이용방법에 대해서는 홈페이지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목장보고]는 교구 교역자들에게 문자와 전화로 공유합니다.

 

가정에서 온라인예배시 수칙 10가지

예배드릴 공간을 미리 청소하고, 온라인예배를 시청 할 도구와 좌석을 준비해둡니다.

가족들은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예배합니다.

예배 시작 5분 전, 마음을 모아 기도로 준비합니다.

복장은 교회에서 예배드릴 때와 같이 정돈된 옷을 입고 준비합니다.

예배 중 찬양이나 성경봉독은 소리내어 함께합니다.

예배 도중 자리를 뜨지 않습니다.

각자 스마트폰을 꺼내기보다, 성경책과 찬송가를 펼칩니다.

헌금시간은 가정별로 헌금바구니(혹은 봉투)를 준비하여 헌금시간때 함께 드립니다. * 모아진 헌금은 온라인송금도 가능하지만, 집안의 가장이 주중에 교회에 방문하여 짧은 시간이라도 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사무실에 전달하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폐회기도 후 1-2분간 개인기도를 드립니다. * 주신 말씀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과 한국교회와 조국의 평안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예배 후 가족들과 함께 인증사진을 찍은 후 홈페이지(www.yalechurch.or.kr) 나눔터에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