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와 말씀

담임목사 칼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나눔캠페인 (2020. 05.17)
작성자 : 예일교회 작성일시 : 2020-05-16

며칠 전 30명도 모이지 않는 작은교회가 120만원을 모아 지역주민센터를 통해서 사랑을 흘려보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돈이 없어 장례를 치르지 못하고 있던 1가정과 생활고로 인해 두 번이나 자살 기도를 하려 했던 가정에 긴급으로 도움의 손길을 나눴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인천상공회의소에서 발표한 2/4분기 제조업경기전망보고서를 보니 업체의 79%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었고, 매출은 30-50% 감소한 곳이 25%, 10-30% 감소한곳이 무려 43%나 되었습니다. 심지어 50%이상 감소한곳도 14%나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나눔캠페인을 하려합니다. 우리교회 역시 헌금이 급감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때에 이웃사랑의 실천은 교회의 본질이기에 포기할 수 없다 생각합니다. 먼저는 예일의 가족들을 살 필 것이고 두 번째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사랑나눔을 펼치려 합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교육부서의 자녀들까지 전세대가 동참하여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단순히 물질적 동참만이 아니더라도, 헌혈로 혹은 예일성도기업 이용하기와 같은 방법으로라도 의지적으로 결단하시고, 선을 행하는데 동참하여 함께 일어서는 계기를 만듭시다.

 

참여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사랑나눔헌금 드리기 

자원하는 마음이 있으신 분들은 기도하시면서 감동이 되시는 대로 사랑나눔캠페인 봉투에 담아 헌금해주시는 방법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십일조 드리기 

긴급재난지원금의 십일조를 사랑나눔캠페인에 구별하여 드리는 것입니다. 이미 십일조생활을 하고 계신 분들은 자연스럽게 동참하시겠지만 그동안 하지 못하셨던 분들이라 할지라도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의 십일조만이라도 사랑나눔헌금으로 동참하신다면 신앙생활의 새로운 성장의 기회도 될 것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사랑상품권 헌금하기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으신는 분들은 상품권의 일부를 사랑나눔헌금으로 드리는 방법입니다.

 

사랑의 쌀 나눔 

10kg를 구입하여(혹은 현금으로 동참할 수 있습니다) 교회에 기부해주시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흘려보내겠습니다.

 

사랑의 헌혈 동참하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혈액수급이 어려워 현재 12,000명 분량의 혈액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가까운 헌혈의 집을 방문하여 헌혈에 동참하신 후 헌혈증서를 기부해주시는 방법과, 헌혈 후 받는 기념품을 기부권으로 선택하여 작게는 3500원에서 많게는 8500원까지 기부하는 방법입니다.

 

예일성도기업 이용하기. 

학원, 편의점, 생활용품, 자동차정비, 분식점, 미용실, 식당, 슈퍼, 세탁소, 치킨, 핸드폰 등 다양한 업종에서 기업을 운영하시는 예일가족들이 있습니다. 설령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있다 하더라도 최대한 예일가족들의 기업을 이용하여 이 위기를 사랑의 힘으로 극복하게 되는 복이 있길 바랍니다.